필리핀 보홀 & 모알보알 여행 - 03. 모알보알 다이빙 샵 예약
보홀에서의 힘겨운 다이빙 샵 예약을 마친 뒤 나는 다음 목적지인 모알보알에서 이용할 다이빙 샵을 예약하였다.
필리핀 보홀 & 모알보알 여행 - 02. 보홀 다이빙 샵 예약
다행히 모알보알에 있는 기간은 이미 중국의 춘절 연휴가 지나간 이후였고 모알보알의 다이빙 포인트는 발리카삭처럼 인원 수가 제한된 곳이 없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다이빙 샵을 예약할 수 있었다.
모알보알도 보홀과 마찬가지로 많은 한국인이 찾는 지역이기 때문에 한국인이 운영하는 숙박이 포함되어 있는 다이빙 샵들이 있다.
모알보알에서 유명한 다이빙 샵은 준다이브 리조트, 엠비오션블루, 클럽 하리, 브랜뉴 스쿠버 리조트 등이 있다.
이 4개 샵 모두 평이 좋았기 때문에 나는 크게 고민하지 않고 위치가 좋으며 1인 숙박에도 금액이 추가되지 않는 준다이브를 예약하였다.
보통 다이빙 샵에서 제공하는 숙소는 2인실 기준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1인으로 예약하게 되면 싱글 차지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준다이브는 여러명이 함께 쓰는 도미토리 방이 있기 때문에 싱글차지가 발생하지 않고 다이빙 일정 이후에 숙박을 추가하는 경우에도 15불만 내면 1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종적으로 나는 2일 동안 6회의 다이빙을 진행하는 일정으로 예약을 했으며 앞 뒤로 숙박을 붙여서 약간은 여유가 있는 일정을 잡았다.
다른 글에서 다시 설명하겠지만 보홀에서 모알보알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2시간가량의 페리와 3시간가량의 버스로 이동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하루 정도는 다이빙 일정을 비우고 이동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