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관련 제품 구매 - 05.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 J1772 어댑터 배송 후기
테슬라 모델 3 가 오기 전에 필요한 제품을 이것저것 구매하였고 마지막으로 가장 비싼 제품인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까지 구매를 완료하였다. 테슬라 관련 제품 구매 - 03.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지난 글에 이어서 구매 후기를 작성하기까지 시간이 좀 있지만 실제로는 2일 안에 배송이 완료되었다.
다시 한 번 간단하게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에 대해 요약하면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있는 220V 전기를 이용해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게 해주는 장치이다. (콘센트 옆에 파워큐브 태그가 붙어 있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
이 제품의 가격은 63만 원으로 모델 3을 위해 구매한 제품 중 가장 비싸긴 하지만 차량 구매가에서 차데모(CHADeMo) 어댑터와 J1772 어댑터 비용 70만 원 정도를 할인받았기 때문에 큰 고민 없이 구매하였던 제품이다. 가격은 부담스러워서 할부로 구매하였다.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 제품을 배송 받으면 위와 같은 편지가 동봉되어 있다. 2020년에 구매해서 보조금이 없이 43만원이나 비싸게 주고 샀는데 아직 보조금 관련 내용이 수정되지 않아 있다.
이 제품은 미개통 상태이며 별도의 등록 과정을 거쳐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카드 자동출금 등 별도의 정보를 적어서 이메일로 전송해야 개통이 완료된다고 한다.
따라서 이동형 충전기가 배송이 빨리 되기는 하지만 개통을 미리 해야 하는 것을 고려하면 차량을 인도받기 1주일 전쯤 여유 있게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직 모델 3 는 오지 않았지만 지난번에 구매했던 J1772 어댑터와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를 결합해 보았다.
다행히 기분좋게 딱 들어맞았고 모델 3 충전구에 맞는 상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생각보다 파워큐브 충전부와 J1772 어댑터가 강하게 결합되기 때문에 이들을 분리하는 일은 없을 것 같다.
도난을 방지하기 위하여 J1772와 파워큐브 어댑터를 고정하는 잠금장치도 있다고 하니 나도 추후에 하나 구매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어쨌든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를 끝으로 테슬라 모델 3을 운행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
전기차 충전을 위해 필요한 환경부 카드, 신한 ev 카드, 하이패스 카드의 발급에 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정리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