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사기로 마음먹은 뒤로 시간이 날 때마다 유튜브에서 차량 리뷰 영상을 찾아보는 게 취미가 되었다.
국내 영상부터 해외 영상까지 다양한 영상을 보며 아반떼에서 벤츠 S 클래스까지 리뷰를 보지 않은 차종이 없는 것 같다.
그렇지만 현실적으로 사회 초년생인 나에게 가능한 예산은 대략 3000만 원.
그렇기에 가장 관심 있는 모델은 2019년 말에 새롭게 출시된 기아 K5 3세대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였다.
그런데 어느 날 유튜브 carwow 채널의 드래그 레이스 영상을 보게 되었다.
https://youtu.be/7 mmJA5 Y8 oXU
나는 차알못이지만 람보르기니, 벤츠 AMG, 레인지로버가 엄청 비싼 차라는 사실은 알고 있었고 전기차한테 처참하게 지는 것을 보고 적잖은 충격을 받았다.
이 영상에 나온 전기차는 테슬라 모델 X로 이 차에 관해서는 다른 글에서 다시 설명할 예정이다.
내가 살면서 본 전기차는 현대의 아이오닉과 쉐보레의 Bolt가 전부였고 사실 이 차들을 보고(아이오닉은 쏘카로 운전해본 적도 있었다) 사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은 없었다.
그러나 위의 영상을 보고 이전까지 내가 가지고 있는 전기차에 대한 인식이 확실히 바뀌었다.
그리고 테슬라에서 만든 다른 모델들도 관심이 생겼다.
로드스터, 모델 S, 모델 X, 모델 3, 모델 Y, 사이버 트럭 등 다양한 차량이 공개되어 있다(대표 모델의 앞글자를 나열하면 SEXY가 되는 것은 일론 머스크식 유머 코드이다).
이들 중 이미 출시되어 당장 구매할 수 있는 차종은 모델 S, X, 3 뿐인데 S와 X는 한국에서 무려 1억 3천이 넘넘은 가격을 자랑한다.
비싼 만큼 성능이 뛰어난 차량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나의 예산과는 자릿수부터 다르다.
반면에 모델 3은 한국에서 5300만 원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정부 및 지자체의 보조금을 받으면 4000만 원 내외로 구매가 가능하다.
물론 사회초년생이 사기에 만만한 금액은 절대 아니지만 나는 나름대로 여러 가지 비용을 분석해보고 테슬라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찾을 수 있었다.
이와 관련해서는 다음 글에서 설명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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